Application Server 구축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Platform을 Classic으로 변경한다.
Services -> Compute -> Server
※ Server 내 Platform에는 Classic, VPC가 있다.
- VPC는 논리적으로 네트워크를 분리시키고자 할 때 사용하며
- Classic은 사용하는 instance 수가 적을때, Server에서 다루는 데이터의 양이 적을 때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금전적 이득을 볼 수 있다.) 사용한다.
어떤 Server를 만들까?
2세대는 비교적 가격이 나가기 때문에
소형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금전적으로 유리한 1세대의 Micro 서버를 선택할 것이다!
다음 가장 최소한의 스펙 서버를 운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었다.
이미지 타입은 Server 내에서 운용할 OS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다.
Linux OS는 ubuntu와 centos 2가지로 나누어 지는데,
Server를 만들 때는 centos가 주로 사용된다고 하여 centos를 선택하였다.
다음 서버타입은 micro가 가장 크기가 작고 저렴하기에 소형 프로젝트를 운용하는데 문제 없을 거 같아 이를 채택하였다.
centos의 버전은 최신 버전을 선택하였다.
micro 서버 타입을 선택하려면 스토리지 종류를 SSD를 선택할 수 없고 HDD만 선택 가능하다.
서버 세대 g1(generation 1)에서 micro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g1을 선택해주었다.
서버는 하나를 팀 공용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1개를 만들었다.
서버 관리자 비밀번호를 얻기 위한 과정이다. 인증키 이름을 지정하고 인증키 생성 및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인증키가 저장된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이는 나중에 공인 ip를 발급받는데 사용된다.
Public IP 부여받기
Port Fowarding (포트 포워딩)
★★ Public ip를 발급받았으면 Port Forwarding을 할 필요없음
포트 포워딩에 대한 개념이 중요하다.
팀원 개개인의 pc에서 해당 server로 접근하기 위해서 putty를 사용하여
해당 server로 열어준 Port Number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해당 Port Number를 설정해주는 과정인 것이다.
하지만 공인 ip(public ip)를 발급 받은 경우 이 과정을 생략하고 putty에서 공인ip와 putty 전용 port인 22번을 사용하여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ACG 규칙 정하기 ★
3306 port는 mysql 전용 port이므로 server setting을 마무리한 후
내 pc에서 mysql workbench로 다이렉트로 연결하고 싶을 때
3306 port를 통해 접속할 것이기 때문에 이를 ACG에 등록해준다.
관리자 비밀번호 확인
Putty로 서버에 접속해보자.
다음 포스팅에서 Mysql 설치및 외부 접속 세팅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 Application Server에 MySQL 설치 및 운용하기 & 외부에서 원격 접속하기 (0) | 2022.12.31 |
---|